오늘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입학식, 그리고 첫 수업!
새로운 도전을 한다는게 두려우면서도 설레는 마음이었는데, 막상 그 시작을 위한 첫 날이라니 실감이 나지 않았다.
처음이라 동기들끼리도 많이 어색하고, 한편으론 많이 긴장되기도 했지만 좋은 자리를 배치받았고, 좋은 짝을 만났다 :)
선생님의 유쾌한 수업 방식도 재미있고, 이전에 JAVA 언어 기초 수업을 들었던지라 첫 수업은 따라가기가 쉬웠다!
7개월 과정동안 수업이 어떻게 진행될 지, 어떤 것들을 배울 지 등등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셨는데 왠지 기대되고 설렌다.
오늘은 4교시까지만 진행해서 Oracle에서 자바 프로그램 설치하기, 메모장을 활용하여 Hello World 자바 파일 만들어보기, Eclipse 개발 환경 프로그램 설치하고 설정하기, 소스 파일/클래스 파일 생성 및 확인하기, 주석달기 등 가장 기초적인 내용들을 수업했다.
이전에 들었던 수업에서는 환경 변수를 직접 설정해야했고, 강사님의 설명이 조금은 부족한 느낌도 들었는데 오늘 수업에서 더 간편하게 자동으로 환경 변수가 설정될 수 있는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하고, 그 외 부분들도 더욱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유용한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었다.
다시 한 번 복습하면서 기초를 더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고, 주변 동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 :)
앞으로의 수업들이 너무 기대된다.
하루하루 충실하게 수업에 임하고, 블로그 기록도 열심히 하고, 공부도 더 열심히해서 좋은 개발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래본다.